Sapiens@발걸음

2018.12.06 LG CNS 코딩지니어스 - 대학생 서포터즈 4기 수료식

  • 조회수76
  • 추천수0

 

 

2018 하반기 코딩지니어스가 마무리되 었습니다.

하반기 코딩지니어스는 9월 5일 금호여중을 시작으로 코딩지니어스

4기 서포터즈 분들과 함께 총 12개 학교 및 기관에서 1,328명 학생들에게 IT교육을 제공하였습니다.

 

 

코딩지니어스 4기 서포터즈 수료식은 LG CNS본사 인사이트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수료식은 LG CNS 업무팀 이호석팀장님의 진로특강을 시작으로

격려사. 서포터즈 소감, 시상 및 수료증 수여,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LG CNS 업무팀 이호석 팀장님의 진로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대학생들이다 보니 아무래도 취업과 진로에 관심이 많을텐데요.

관련하여 많은 경험을 갖고 계신 이호석 팀장님께서 취업 및 진로를 준비하는 방법과 자세에 대해 알려주시고,

또 궁금한 점에 대해서는 질문과 대답을 하는 시간도 갖었습니다.

그어느때보다 진지한 질문과 꿀팁과 같은 대답이 이어져서 정말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LG CNS 업무홍보담당 업무팀 이호석 팀장님

 

 

 

뜨거웠던 진로특강을 마치고 코딩지니어스의 총괄 책임자이신 양선영 책임님의 격려사가 이어졌습니다.

하반기 동안 수고하셨다는 말과 이번 코딩지니어스 서포터즈 경험이 더 좋은 경험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는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다음으로는 서포터즈분들의 소감 발표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 학기동안 같이 활동했던 다른 서포터즈분들에게 하고싶었던 말과 소감을 전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내년에도 코딩지니어스활동을 계속하고 싶다고 얘기해주었는데요. (고마워~~)

 

코딩지니어스 서포터즈 활동이 수요일 종일 진행되어, 휴학생이거나 재학생인경우 수요일 공강이어야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원이 쉽지 않았을텐데, 열심히 활동해주고 또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얘기해주니 너무 감사하고 뿌듯했습니다~

 

 

 

이어서 서포터즈분들을 위해 만든 동영상 시청을 시청하였습니다.

사진 및 영상으로 촬영한 한 학기동안의 기록을 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대망의 시상식이 이어졌습니다.

시상은 총 네개의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였습니다.

첫번째는 하반기 이른시간 시작된 활동중, 항상 일찍나와 도와주신 서포터즈분들께 드리는 부지런한 코지상입니다.

 

서지원 서포터즈, LG CNS 양선영 책임, 서수호 서포터즈, 이강은 서포터즈

 

두번째는 코딩지니어스에서 강사로 활약해주신 서포터즈분들께 드리는 코지 강사상입니다.

코딩지니어스는 서포터즈들중에 매주 지원자를 받아 강사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상은 그 기회를 잡고 멋지게 강사역할을 수행해 주신 서포터즈분들에게 드리는 상입니다.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셨고 좋은 강의를 해주셔서 정말 뿌듯하고 좋았습니다.

 

김재영 서포터즈, 박소연 서포터즈, 서지원 서포터즈, 국주운 서포터즈, LG CNS 양선영 책임, 박희현 서포터즈, 이고은 서포터즈, 이주엽 서포터즈

 

세번째는 개인 SNS 활동 및 코딩지니어스 많은 도움을 주신 분께 드리는 Best 개인상입니다.

코딩지니어스 활동을 개인 SNS에 홍보하고 코딩지니어스가 더 좋은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피드백을 준 서포터즈분께 드리는 상입니다.

코딩지니어스는 서포터즈분들의 많은 피드백을 통해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운영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서지원 서포터즈, LG CNS 양선영 책임, 이주헌 서포터즈

마지막으로 네번째 상은 Best 팀상입니다.

코딩지니어스 서포터즈를 4인1조로 구성하여 매주 다른 컨셉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하였는데요,

다들 높은 수준의 포스팅을 해주었습니다. 가장 블로그 포스팅 내용이 좋고 열심히 해준 팀에게 Best팀상이 주어졌습니다.

다른 팀과 다르게 3인이 활동하였음에도 좋은 퀄러티의 포스팅을 보여준 김재영, 박소영, 박희운 서포터즈, 너무 축하해요~

 

박희운 서포터즈, LG CNS 양선영 책임, 김재영 서포터즈, 박소연 서포터즈

이렇게 모든 시상을 마치고 한 학기동안 수고해주신 서포터즈분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였습니다. 한분 한분 다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 순서인 단체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하반기 서포터즈로 열심히 활동해주신 4기 서포터즈! 너무 수고 많았습니다.

코딩지니어스 활동으로 많은 중학생들에게 꿈을 찾아주는 멘토로서의 역할을 잘해주었지만,

가르침을 통해 여러분이 더 많은 것을 배워갈수 있었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코딩지니어스가 여러분의 꿈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이렇게 코딩지니어스 서포터즈 4기 활동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오늘도 코딩지니어스는 더 나은 프로그램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9년도에는 더 나은 프로그램을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LG CNS와 사피엔스4.0이 4차 산업혁명시대 IT꿈나무들을 응원합니다.

Sapiens@발걸음